티스토리 뷰

여가수

가수 이은하 남편과 아버지 가정사

서프라이즈7 2017. 3. 25. 22:47

가수 이은하는 파란만장한 가수 생활을 한 인물입니다. 복잡한 가정사도 있지만 모든 것을 잘 이겨냈지만 현재는 척추 전방 전위증을 앓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져 충격을 주었지요. 어느덧 데뷔 45년차가 된 이은하의 삶에 대해서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이은하 프로필

이은하 나이는 1961년 3월 29일생입니다. 서울 출신으로 소속사는 밀키웍스엔터테인먼트이지요. 학력은 경남여자고등학교입니다. 데뷔는 1973년 노래 <님 마중>으로 데뷔를 했습니다.



이은하 어릴적 이름은 이효순이었습니다. 아버지 이배영은 유명한 아코디언 연주가였지요. 아버지의 영향으로 5세부터 음악을 접했고, 어린 나이에 무대에 출연을 하면서 음악적 능력을 길렀으며 아버지로부터 가르침을 받으면서 가수로 성장을 했습니다.



이은하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허스키한 목소리인데요. 처음에는 트로트를 배우기 시작했지만 변성기를 일찍 겪어서 허스키한 목소리였던 이은하는 소울 팝으로 전향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은하는 초등학교 6학년 무렵 만 12세의 나이로 <님마중>으로 가수를 데뷔하게 된 것이지요.



무명 가수였던 이은하는 데뷔 직후 밤무대나 나이트 클럽에서 노래를 불러야만했고, 1975년 방송상 엄정한 규제 때문에 미성년자는 무대에 출연을 할 수 없었는데, 1958년생으로 나이를 3살 속여 위장 가수 활동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은하는 1981년 세계 가요제의 그랑프리에 자신의 곡 <밤차>로 출전을 하여 우수가창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이후 1982년 상당한 인기를 끌었던 이은하는 성인영화에 주연으로 출연을 하기도 했고, 당대 최고의 팝 가수로 혜은이와 경쟁을 하면서 가요계를 주름잡았습니다.



이은하는 1990년대에 접어들면서 공백기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콘서트나 뮤지컬로만 간간히 활동을 했지요. 그러다가 2007년 가수로 복귀를 했으며, 서울가정법원에 호적정정허가신청서를 냈으며, 자신의 실제 생년을 주민등록상으로 1958년에서 1961년으로 정정이 되었습니다.


이은하는 2012년 5년 만에 새롭게 재즈분야의 음악으로 전향을 하며 새로운 활동을 하기 시작했지요.



이은하 남편 루머와 첫사랑 실패

이은하는 결혼을 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이은하에게는 항상 결혼, 이혼, 재혼 그리고 이은하 남편 등과 같은 루머가 따라다니기도 했지요.



이은하는 24살 때에 첫사랑에 실패를 한 뒤 한 남자를 또 만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그 남자는 결혼을 생각하지 않았고, 또한 아기도 낳지 않으려고 해 결국 3년간 그를 설득했으나 실패를 했지요. 결국 이은하는 결혼을 하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이은하는 <지금은 남자와의 사랑에 대해서 마음을 비웠다. 내가 가수로써 팬들의 사랑을 얻는 대신 남자와의 사랑을 얻지 못했다고 생각한다>라고 말을 했지요. 이후 이은하는 독신 생활을 이어가게 됩니다.



가수 이은하의 파산선고

이은하는 2015년 6월 서울중앙지법에 파산 신청을 했으며, 2달 뒤인 2015년 8월 파산선고가 내려집니다. 이은하가 파산을 하게 된 이유는 빚보증과 사업 실패 때문이었는데요. 이은하 아버지가 건설 관련 업체를 운영했는데, 여기서 빚보증을 잘못 섰고, 이은하의 엔터테인먼트 사업까지 실패를 하면서 파산을 하게 된 것이었습니다.



신인가수를 양성하려던 이은가는 결과적으로 성공을 하지 못했고, 아버지의 빚보증과 겹쳐서 10억여원의 빚을 떠안게 된 것입니다. 이은하는 아버지의 영향으로 가수가 되었지만, 아버지 때문에 큰 빚을 지게 되었습니다. 



한편으로는 이은하의 삶이 조금은 안타깝게도 느껴졌습니다. 그 이유는 그렇게 힘들고 열심히 가수 생활을 했는데, 금전적으로는 어려운 삶을 살았으니 말입니다


이제는 척추 전방 전위증을 앓고 있어서 진통제와 약물 치료에 의존을 하고 있는 상태인데요. 고통에 맞서 자기와의 싸움을 견디느라 매일 고된 일상을 이어가고 있지요. 이은하가 최근 급격하게 살이 많이 쪘는데, 그 이유도 아마 병의 원인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렇게 힘든 일을 겪고 있지만 이은하는 제 2의 전성기를 되찾기 위해서 재도약의 준비를 하고 있으며, 꾸준한 운동과 노래 연습 그리고 많은 무대에 서면서 다시 새로운 전성기를 찾고 있습니다.


이은하의 열심히 살아가는 모습이 너무나 보기 좋게 느껴지기도 하는데요. 이은하가 이제부터라도 행복한 삶만 살아가길 바라며, 대중들에게 좋은 모습, 좋은 일상을 많이 보여주길 기대해봅니다. 이은하의 앞으로의 삶을 응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