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남배우

신성일 엄앵란 졸혼이유와 이혼

서프라이즈7 2017. 6. 15. 21:37

신성일과 엄앵란은 과거 연예계를 대표하는 연예계 커플입니다. 그 이유는 신성일이 과거 엄청난 인기를 얻었던 대스타였으며, 엄앵란 역시 많은 남성들의 사랑을 받는 여배우였기 때문입니다. 톱스타 배우들의 만남은 대중들에게 큰 화제가 되었으며, 두 사람의 일상은 대중들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신성일 프로필

신성일은 현재 강신성일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신성일 본명은 강신영이지요. 신성일 나이는 1937년 5월 8일생이며, 고향은 대구 출신이지요.



신성일 배우자 엄앵란, 딸 강경아 강수화, 아들 강석현, 조카 강석호가 있습니다. 신성일 학력은 동국대학교 문화예술대학원입니다. 신성일 데뷔는 1960년 영화 <로맨스 빠빠>로 데뷔를 했지요.



엄앵란 프로필

엄앵란 나이는 1936년 3월 20일생입니다. 엄앵란 고향은 서울출신이며, 가족은 배우자 강신성일, 딸 강경아, 아들 강석현, 딸 강수화가 있습니다. 학력은 숙명여자대학교 가정학 학사입니다. 엄앵란 데뷔 1956년 영화 <단종애사>로 데뷔를 했습니다.



엄앵란 유방암으로 고생을 한 적이 있는데요. 건강프로그램에 출연을 하면서 이곳에서 유방암을 발견하게 됩니다. 다행히 지금은 완치한 상태라고 하네요.



신성일 엄앵란 결혼스토리

신성일 엄앵란 결혼은 1964년 11월 14일에 올리게 됩니다. 두 사람의 결혼은 엄청난 화제가 되었는데요. 당시 두 사람의 결혼식을 보려고 전국에서 몰려든 팬들이 3천 4백명에 달했습니다. 당시 워커힐 호텔이 사람들로 붐벼 발 딛을 틈이 없었다고 하지요.



그런데 신성일의 여성편력은 상당했으며, 결혼을 할 때부터 문제가 있었다고 합니다. 신성일은 결혼 생활을 꾸준히 하면서 불륜(신성일 바람)으로 많은 논란이 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두 사람은 이혼을 하지 않고, 결혼 생활을 하고 있는데요. 두 사람은 일명 졸혼을 하게 된 것이지요. 신성일 엄앵란이 이혼하지 않았던 진짜 이유가 무엇일까요?



엄앵란 신성일 졸혼이유 이혼하지 않은 이유는

신성일의 반복적인 외도로 구설수에 올랐지만 두 사람은 이혼하지 않았습니다. 엄앵란은 처음에 신성일 외도 사실이 뻥인줄 알았다고 하지요. 또한 엄앵란은 신성일을 아들처럼 여기는 마음도 있다고 합니다.



<성일시네마를 차렸을 때에 기분이 아주 좋았다. 나는 저 남자 신성일을 더 멋있게 만들고 싶다. 더 근사하게 만들어서 남들 앞에서 아주 자랑스러운 모습으로 서게 하고 싶다>라고 말을 했습니다.



<우리에게 이혼 루머가 아주 많았다. 신문에서 보도한 대로 이혼했다면 우리는 50번 넘게 이혼을 했을 것이다. 우리 부부가 결혼을 할 때에 이혼할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았다. 나는 악착같이 죽을 때까지 같이 살 것이다>



<사실 남편이 보기 어리석은 면이 있다. 요즘 세상은 자신을 자꾸밀고 포장하는 시대인데, 스스로 상처입을 짓을 했다. 신성일은 배우 김영란과 불륜을 고백하기도 했는데, 이 때문에 한 때 신성일이 노망난 것이 아니냐는 이야기도 있었습니다)



두 사람이 이혼을 하지 않을 수 있었던 이유는 엄앵란의 영향이 상당히 컸다고 할 수 있는데요. 신성일의 외도와 불륜에도 잘 참았고, 자신의 끝까지 가정을 지키고 싶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신성일은 방송에서 엄앵란과의 졸혼을 밝히기도 했는데요. 법적으로 이혼을 하지 않았지만 두 사람은 각자 자신들의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신성일이 졸혼을 한 것 역시 엄앵란의 힘이 가장 컸다고 할 수 있으며, 이제는 남은 인생을 좀 더 자유롭게 살기 위해서 졸혼을 결정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실 두 사람의 졸혼 생활은 1978년 레스토랑을 하면서부터 였다고 하는데요. 대중들에게 알려진 것보다 훨씬 전에 신성일 엄앵란의 결혼 생활은 끝났다고 할 수 있지요.


신성일은 경북 영천에 지은 집에서 오죽을 심고 금붕어와 풍산개, 칠면조를 기르며 살아가고 있다고 합니다. 두 사람의 결혼 생활이 참 재미있기도 하면서 아직까지 법적 부부로 살아가는 모습도 참 신기하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이제 신성일 엄앵란 부부는 80세를 넘기고 본격적인 노후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한때 연예계를 주름잡던 두 배우들의 삶이 너무나 화려하고 멋있게 느껴지기도 하는데요. 두 사람이 졸혼을 했지만 앞으로도 지금처럼 각자의 자리에서 멋진 삶의 모습, 행복한 모습을 보여주길 기대해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