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남가수

국악인 남상일 결혼 오해와 수입

서프라이즈7 2017. 3. 10. 23:45

국악인 남상일은 라디오스타에 출연을 하면서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남상일은 국악계의 아이돌로 불리며 큰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다양한 예능에도 출연을 하면서 인기를 얻고 있지요.



국악인 남상일 프로필

남상일 나이는 1979년생입니다. 고향은 전북 전주시이며, 소속은 수리 대표이지요. 남상일 학력은 동국대학교 문화예술대학원 음악학 석사이며 2013년 오늘의 젊은 예술가상 전통예술 부문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서울문화재단 홍보대사를 맡고 있기도 하지요.



남상일 결혼은 하지 않았는데요. 나이 때문에 남상일 이혼, 남상일 재혼과 같은 연관검색어도 있지만 이는 전혀 사실이 아닙니다. 남상일은 복면가왕, 불후의명곡 등의 인기 프로그램에도 출연을 하여 화제가 되었지요.



남상일 라디오스타

남상일은 라디오스타에 출연을 하면서 큰 인기를 끌기 시작했는데요. 남상일은 한복을 입고 등장하여 두성으로 인사를 하는 등 자신의 모습을 각인시키기 위해서 노력을 했습니다.



<오늘 방송 이후로 빵 떠서 광고 찍는게 소원이다>라고 야심찬 포부를 밝혔지요. 남상일은 라디오스타에 출연을 하여 국악소녀 송소희에게 질투를 내비쳐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그 친구 보다 내가 소리를 더 오래했다. 인기의 척도는 광고지 않냐? 그런데 송소희가 광고를 많이 찍는걸 보고 나도 할 수 있는데 라는 생각이 들더라>



<대기업 CEO들이 오는 행사였는데, 안 갔다가 후회했던 과거가 있다. 그 이후로 모든 섭외를 승낙했다. 심지어 기독교 방송과 불교 방송을 동시에 한 적이 있다>


그리고 남상일은 라디오스타에 출연을 해서 자신이 관상을 볼 줄 안다며 즉석에서 관상을 보는 등 다양한 모습으로 화제가 되었습니다.



남상일 아내(부인) 결혼에 대한 생각

남상일은 과거 독신주의라는 소문에 대해서 이렇게 언급을 했습니다. <다 헛소리다. 결혼해야 한다. 그때는 그 마음이 진짜 있었다. 10년 동안 연애를 해보니 결혼에 대한 환상도 없고 제 일이 더 좋았다. 요즘 들어서 해야겠다는 생각이다. 어머니께 잘하는 것은 결혼해서 잘사는 모습을 보여드리는 거라고 하시더라>



<인연은 나타난다고 생각한다>라고 말을 하며 10년 정도 연애를 한 여자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기도 했습니다. <여자는 사랑을 하면 콩깍지가 씌워져서 인지 현실적인 생각을 안 하더라. 막 결혼을 하고 싶어하는데 남자는 다르다. 한 여자를 책임져야 한다는 생각에 기반이 조금 다져진 후 데려오고 싶었는데 그 시점이 안 맞아 유야무야 됐다>



남상일 아내(부인)에 대한 이상형에 대해서 자신을 잘 이해해주고 성격이 잘 맞는 사람이라고 하는데요. 남상일은 이제 국악인으로 자리를 잡았고, 수입도 상당하기 때문에 결혼에 대한 생각을 진지하게 해볼 필요가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남상일 수입(연봉)

남상일은 라디오스타에서 자신의 수입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대기업 임원의 2~3배는 벌 듯하다. 중소기업으로 치면 대표 정도 될 듯하다. 봄 가을에는 행사가 셀 수 없이 많다>라고 말을 했지요.



그리고 국악계의 아이돌로 불리는 것에 대해서 80, 90세에도 현역으로 활동하는 선생님이 많으시다. 상대적으로 젊다는 표현이지 아이돌은 아니다라고 설명을 했습니다.



사실 국악인에 대해서 많은 사람들은 선입견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남자가 국악을 한다고 하면 수입도 많이 없고, 장래가 불안정하다고 생각을 하는 경우가 많이 있지요. 그러나 남상일을 생각하면 이것은 그저 편견에 불과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남상일처럼 국악인 스타가 되기란 정말 쉽지 않은 일이지만, 남상일 같은 사람이 많을수록 많은 국악인들이 힘을 내서 더욱 국악에 매진을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남상인이 국악인의 본보기로서 대중들에게 좋은 모습을 많이 보여주길 바라며, 오랫동안 활동을 하는 국악인으로 큰 사랑을 받기를 기대해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