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축구선수 박지성은 대한민국 축구 선수 중에서 가장 성공한 축구선수입니다. 영국 프리미어리그에서 그것도 톱클래스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성공적인 선수생활을 했기 때문입니다.



박지성은 이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레전드로 팀을 홍보하고 한국 축구의 위상을 알리고 있는 상태입니다. 그런데 그런 박지성에게 안타까운 비보가 전해 들었는데요. 박지성 어머니 장명자씨가 교통사고로 사망을 했다는 소식이 전해졌기 때문입니다.



박지성이 축구선수로 성공할 수 있었던 것에는 박지성 아버지 박성종씨와 어머니 장명자씨의 역할이 상당히 컸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박지성 어머니 일화

박지성의 일기가 과거에 큰 화제가 된 적이 있습니다. 박지성 일기장에는 어린시절 박지성이 국가대표를 꿈꾸는 마음과 축구부의 소소한 일상, 가족사가 고스란히 담겨져 있었습니다.



<축구부 떡볶이 회원에 가입했다. 한 사람씩 돌아가며 일주일에 한 번씩 사주는 회원인데 오늘은 내가 사는 날이다. 내 꿈은 국가대표 축구선수가 되는 것이다>


박지성은 어렸을 때부터 어머니를 끔찍히 생각을 했습니다. 박지성 어머니 장명자씨의 계타는 날에 대한 이야기도 있었다고 하는데요. 넉넉하지 못한 형편에 어머니가 돈이 생기는 것이 기뻤던 것 같습니다.



박지성은 축구선수로 크게 성공을 했지만 어머니 장명자씨는 박지성을 항상 안쓰러워했습니다. <남들은 화려해보이지만 엄마 입장에서는 그렇지 않다. 자기 시기에 맞게 노는 것도 중요한데 늘 청소년기 없이 운동에만 전념했던 것이 박지성이다>


<본인 추억이 별로 없다. 어린시절부터 운동에만 매진할 수밖에 없었던 박지성을 안타까워했다>



박지성 어머니 교통사고

박지성 어머니의 사망원인은 교통사고입니다. 사고 당시 고인이 손녀인 박연우양과 함께 있었고, 박지성 딸 연유를 지키려는 본능적 대처로 인해서 부상이 더 커졌다고 하지요. 손녀인 연우양과 함께 있었고 본능적으로 손녀를 보호하려다 고인에게 피해가 더 커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박지성 딸 연우양은 사고 당시 고인과 함께 현장에 있었지만 다행이 부상 없이 건강한 상태라고 합니다. 손녀를 지키려고 더 큰 부상을 당했기 때문에 박지성과 가족들은 더욱 큰 슬픔과 충격에 빠져있다고 하지요.


박지성 어머니 장명자씨는 교통사고 후 병원에서 치료를 받던 중 갑작스럽게 돌아가셨다고 합니다.



세계적인 축구선수 박지성을 키워낸 어머니이시기 때문에 대한민국 국민들 역시 더 안타까워하고 고인의 명복을 비는 댓글이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아무튼 박지성 어머니 장명자씨의 명복을 빌며, 박지성과 그의 가족들이 이 충격과 아픔을 잘 이겨내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