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상아는 참 안타까운 인생을 산 여배우 중의 한 명입니다. 아역배우로 활동을 시작하여 큰 사랑을 받았는데요. 이상아의 이름에는 항상 원조 하이틴스타라는 이름이 따라 다녔지요.


이상아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여배우 중의 한 명으로 리즈시절을 보내고 서둘러 결혼을 했지만 안타깝게 이혼을 했습니다.



이상아 연관검색어에 이상아 남편들, 이상아 이혼사유 등과 같은 것이 있는 것만으로도 이상아가 결혼과 남자들에 대해서 얼마나 복잡한 일이 있었는지 잘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상아 프로필

이상아 나이는 1972년 2월 14일생으로 이름은 이민주입니다. 현재 소속사는 돋움엔터테인먼트이지요. 이상아 데뷔는 1984년 KBS TV <산사에 서다>를 통하여 데뷔를 했습니다.


이상아 리즈시절


이상아는 예쁜 외모로 큰 사랑을 받았는데요. 그런데 갑작스럽게 결혼을 하여 화제가 되었고, 짧은 결혼 생활을 뒤로하고 이혼을 해서 안타까움을 주기도 했습니다.



이상아 김한석 이혼이유

이상아는 1980년을 대표하는 하이틴 스타였습니다. 그런데 이상아는 김한석과 갑작스럽게 결혼 발표를 했는데요. 당시 김한석은 막 뜨기시작한 개그맨이었습니다.



김한석 이상아 결혼은 1997년 했습니다. 그러나 불과 1년 만에 이혼을 하게 되었는데요. 1998년 이혼 발표를 하여 큰 충격을 주었습니다. 이상아 김한석 이혼이유는 성격 차이로 알려져 있었는데요. 김한석이 이상아를 감당하지 못했다는 이야기가 많이 나왔습니다.



두 사람은 이혼 후 각자 재혼을 했는데요. 이상아는 재혼에 실패를 했지만, 김한석은 요리연구가와 재혼을 하면서 현재 자녀를 낳고 행복한 결혼 생활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김한석은 꾸준한 활동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상아 두번째 남편

이상아 재혼은 2000년 4월 22일 했습니다. 이혼 이후 2년만에 재혼을 발표했는데요. 2000년 4월 22일 영화기획자 전철씨와 재혼을 했습니다. 그러나 이상아는 재혼 1년 7개월만에 협의이혼을 했습니다.



이상아 재혼을 한 가장 큰 이유는 돈 때문에 했었다고 솔직하게 말을 했습니다. 이상아 두번째 남편 전철 직업은 영화 기획자였습니다. CF일을 하다가 이상아를 만나게 된 것이지요.



<재혼할 때 동료가 소개해주면서 재벌이고 뭐고 어떻고 막 그랬다. 조금의 사랑도 없이 돈만 보고 결혼을 한 거였다. 두번째 결혼에서 나도 이런 사람이랑 결혼할 수 있어. 어디 한 번 봐봐라는 바보 같은 생각을 했다>고 말을 했습니다.



이상아는 두번째 결혼을 가장 실패한 결혼이라고 했는데요. 이상아는 두번째 남편과 혼전임신으로 결혼을 했지요. 그리고 현재 방송에도 이상아와 함께 출연하는 이상아 딸이 두번째 남편의 딸이었던 것이지요.


원래 이상아 딸이름은 전다빈이었는데, 이상아가 세번째 결혼으로 윤서진으로 개명을 한 것이지요. 이상아와 전철은 결혼 1년 만에 이혼을 하게 됩니다. 두 사람은 이혼이유(이혼사유)에 대해서 서로 대립하게 되는데요. 이상아는 남편의 빚 때문이라고 밝혔었지요.



이상아 세번째 남편

이상아의 세번째 결혼만큼은 성공할 줄 알았습니다. 그 이유는 두 번의 실패를 경험삼아 이제는 안정적인 결혼 생활을 이어갈 것이라고 생각을 했기 때문이지요.


이상아 세번째 남편 윤기영씨는 이상아와 2002년 경기대학교 대학원을 다니면서 만나게 됩니다. 그리고 2003년 8월 결혼을 하게 되지요.



이상아는 세번째 남편에 대해서 참 고마운 사람이라고 언급을 한 적이 있습니다. 두번째 이혼을 할 때에 남편의 빚문제로 많이 힘들었는데, 그 때 옆에 있었던 사람이 윤기영이었던 것이지요. 윤기영은 이상아에게 경제적으로도 많은 도움을 주었는데요. 세번째 남편이 내게 살 수 있는 집을 마련해주었는데 그게 고마워서 결혼을 했다고 솔직하게 말을 하기도 했습니다.



이상아 세번째 이혼이유는 경제적인 파탄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상아 세번째 남편 직업은 애니메이션 사업가였는데, 사업의 실패로 경제적인 파탄이 일어났다고 했습니다. 이상아 어머니까지 빚을 얻었다고 하지요. 이상아 윤기영은 별거 2년을 하고, 합의이혼까지 3년이 걸렸다고 말을 했습니다.



이상아의 결혼 실패의 원인 중의 하나는 '돈' 문제가 많이 걸려 있었던 것 같습니다. 두번째 결혼을 돈을 보고 했다는 말도 있었고, 이혼이유가 마찬가지로 경제적인 문제였던 것이지요. 아무래도 결혼생활에 있어서 경제적인 문제는 상당히 크다고 할 수 있는데요. 이상아의 이혼이유도 어느 정도 이해가 되는 것 같습니다.


이상아가 경제적인 문제 때문에 화보를 찍었던 적이 있었는데, 이상아 화보 역시 본인에게는 상당히 수치스럽고 좋지 않은 기억이지만, 경제적으로 보탬이 되기 위해서 선택한 것이었지요.



아무튼, 이상아는 이처럼 우여곡절이 많은 인생을 보냈다는 생각이 듭니다. 어떻게 보면 첫번째 결혼 실패가 이상아에게 연이은 결혼 실패로 이어진게 아닌가 생각이 되는데요. 이상아가 결혼을 늦게 하고, 일에 치중을 했었더라면 지금보다 훨씬 나은 삶을 살 수 있었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아직 이상아가 젊고 여전히 예쁜 외모와 몸매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다시 재혼을 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러나 세번의 결혼 실패로 인하여 이제 재혼 자체가 질려버렸을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결혼은 필수가 아니라 선택인 시대가 왔습니다. 이상아는 딸과 함께 싱글맘으로 살아가는 지금이 가장 보기 좋고, 행복해보이는 것 같은데요. 이상아가 남은 인생을 좀 더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기를 바라며, 더 다양한 방송 활동을 통하여 대중들에게 좋은 모습을 보여주길 기대해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