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박은태는 뮤지컬계에서는 상당히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인물입니다. 뮤지컬을 좋아하고 자주 보는 사람들이라면 박은태라는 이름을 한 번쯤 들어보지 않았을까 생각해봅니다.



박은태 아내 역시 가수로 활동한 경력이 있는 파파야 출신의 고은채인데요. 두 사람이 누구이며, 어떤 러브스토리를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박은태 프로필

박은태 나이는 1981년 6월 14일생입니다. 박은태 고향은 경기 부천시인데요. 한양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뮤지컬배우로 활약을 하고 있지요. 박은태가 뮤지컬배우를 하지 않았으며, 가수로 활동을 하지 않았을까 생각해보는데요. 그 이유는 강변가요제 출신이기 때문입니다.



2001년 강변가요제 동상을 수상한 실력파인데요. 2010년 제4회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에서 올해의 신인상을 수상했으며, 2011년 제17회 한국뮤지컬대상시상식에서 남우신인상을 받으며 뮤지컬스타로 자리잡았습니다.



2006년 뮤지컬 라이온킹의 앙상블로 데뷔를 해서 2007년 노트르담 드 파리의 그랭구아르 역으로 주목을 받았지요. 그리고 2010년에는 뮤지컬 모차르트, 피맛골연가 등을 통하여 폭발력 있는 무대 매너로 업계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박은태는 뮤지컬과 연극을 오가며 연기력까지 겸비한 연기 잘하는 배우로 자리를 잡았지요. 박은태는 모차르트로 유럽에 진출한 한국 뮤지컬 배우 1호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시 유럽에서 모차르트 공연때 한국어로 노래를 불렀는데 기립박수를 쳐주었다고 하지요.



박은태 아내(부인) 고은채

파파야 고은채라는 이름을 들어본적이 있을텐데요. 파파야로 활동할 당시 황윤미라는 이름으로 활동을 했습니다. 고은채는 2000년 1집 동화로 활동을 했던 파파야의 멤버였지요.



고은채 나이는 1980년생으로 동덕여자대학교 방송연예과를 졸업했습니다. 고은채 본명은 황은채인데요. 황윤미라는 이름으로 파파야 활동을 했고, 고은채라는 이름으로 배우 활동을 했지요. 고은채는 원래 1996년 KBS 드라마 <신세대 보고서 어른들은 몰라요>로 데뷔를 했는데요. 이후 가수로 전향을 했다가 다시 연기자로 돌아온 케이스입니다.



고은채는 어린 나이에 KBS 인기 드라마 학교로 데뷔를 할 당시 음반 제안을 받으면서 가수로 활동을 하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힘든 가요계 활동보다는 배우로의 모습이 자신과 더 잘 어울린다고 생각을 했는데요. 그러나 가수로 한 번 전향을 하고 와서 다시 연기자로 자리를 잡는 것은 상당히 힘들었지요. 연기자로 재전향 후 고은채는 별다른 활동 없이 잠정 은퇴를 한 상태입니다.



박은태 고은채 결혼스토리

박은태 고은채 결혼은 2012년 9월 24일했습니다. 당시 박은태 소속사 떼아뜨로에 따르면 <1년 전 지인의 소개로 만난 고은채와 박은태가 열애 끝애 결혼식을 올린다. 두 사람의 뜻에 따라서 가까운 친지만 초대해 비공개로 결혼식을 올린다>고 밝혔지요.



박은태는 고은채에게 첫눈에 반해 결혼을 하게 되었는데요. 공개적인 자리에서도 아내에 대한 사랑을 드러내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박은태는 당시 고은채와 결혼 전 진행된 제6회 더뮤지컬어워즈에서 뮤지컬 엘리자벳으로 남우조연상을 수상했습니다.



박은태는 수상 소감에 고은채를 언급했는데요. <감사하다. 정말 준비를 하나도 안 했다. 모든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엘리자벳 모든 식구들에게 이 영광을 돌린다. 김수용 형, 최민철 형이 받았어야 했는데, 나이가 조금 더 어리다는 이유로 받았다고 생각하겠다>



<앞으로 더 열심히 하겠다. 사랑하는 어머니, 아버지 감사하고, 요즘 투정부리고 툴툴거리는데 많이 보듬어주는 여자친구 고은채에게 이 영광을 돌리겠다>라며 수상 소감을 밝혀 화제가 되기도 했지요. 박은채 고은태는 자녀로 현재 1남 1녀를 두고 있는데요. 두 사람이 행복한 결혼생활을 이어가고 있는 것 같아서 상당히 보기 좋은 것 같습니다.



뮤지컬배우의 경우 뛰어난 가창력과 함께 뛰어난 연기력으로 배우로 겸업을 하면서 인기를 얻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특히 끼와 재능이 상당히 많이 있기 때문에 예능에 출연을 이후 주가가 확 오르는 경우가 많이 있지요.



박은태 역시 충분한 재능과 끼를 가지고 있는 뮤지컬배우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인기 뮤지컬배우의 경우 1회 출연료가 엄청나기 때문에 박은태가 일반적인 배우보다는 뮤지컬배우로 활동을 하는 것이 더 나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예능에서 인기를 끌면서 자연스럽게 배우로 활발하게 활동을 하는 경우도 많은 만큼 박은태의 가능성에도 주목해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라디오스타에 출연을 하여 주목을 받을 경우 복면가왕이나 더 판듀 등과 같은 가요경연 프로그램에도 출연을 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박은태의 스타성을 라디오스타 출연 이후 크게 달라지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아무튼, 박은태가 앞으로도 뮤지컬배우로 활발한 활동을 하길 바라며, 박은태 고은태 부부가 행복한 결혼 생활을 대중들에게 많이 보여주길 기대해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