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박상철은 무조건이라는 곡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트로트 가수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박상철이 가수로 성공한 스토리와 박상철 아내(부인) 김점숙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박상철 프로필

박상철 나이는 1969년생입니다. 박상철 고향은 강원 삼척시이지요. 박상철 데뷔는 2000년 1집 앨범 <부메랑>으로 데뷔를 했습니다.



박상철 직업은 원래 미용사였습니다. 박상철은 자신의 이름을 걸고 박상철 헤어아트를 열고 두 사람은 부지런하게 일해서 사업이 번창하게 되지요. 그러다가 박상철은 1993년 삼척에서 열린 전국노래자랑에 출전을 하게 되고, 이것이 가수가 되는데 결정적인 기회를 제공하게 되지요.



<미용실을 하면서 가수가 되는 꿈을 포기하지 않았다. 그런데 자꾸 세월만 가는 거예요. 그때 전국 노래자랑이 삼척에서 열렸다. 제가 거기서 유열의 화려한 날은 가고를 불러 1등을 했죠?



<그 1등을 계기로 전국노래자랑 PD 선생님에게 가수를 시켜달라고 졸랐어요. PD선생님이 나는 가수를 시켜주는 사람이 아니다라며 무척 난감해하셨는데 제가 떼를 막 썼죠. 그 PD선생님이 작곡가 박현진씨를 저에게 소개시켜줬어요. 박현진은 바로 신토불이 작곡가이지요>



박상철은 일주일에 한번식 삼척에서 서울로 올라가 박현진에게 노래 수업을 받고, 2000년에 비로서 부메랑으로 가수 데뷔를 하게 됩니다. 1993년부터 본격적으로 가수 준비를 하던 박상철이 왜 2000년이 되어서야 가수로 데뷔할 수 있었던 것일까요? 


그 이유는 당시 90년대 서태지와 아이들 등의 댄스 음악이 대세였기 때문에 트로트 가수였던 박상철이 설 자리가 없다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7년 뒤인 2000년에 데뷔를 하게 된 것이지요.



이후 박상철은 2002년 자옥아로 성공을 거두게 되었고, 무조건 등이 큰 히트를 치면서 트로트 가수로 자리매김하게 됩니다. 박상철 부인 김점숙이 있으며, 자녀로는 박상철 딸 2명과 아들 1명이 있습니다.



박상철 성공 비결

박상철이 성공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트로트 가수로 성공하기 위해서 자기 PR을 누구보다 열심히 했기 때문입니다. 방송 3사 라디오국을 쉴틈없이 드나들며 인사하고 노래 홍보를 한 것이지요.



박상철은 가수 활동을 하면서도 꾸준히 노래교실 수업을 했고, 노래교실을 통하여 인연을 맺은 주부들을 열광적인 팬으로 확보를 하게 되었습니다. 박상철 본인의 노력이 가장 컸던 것이지요.



박상철 아내(부인) 김점숙 이혼 루머이유

박상철이 미용사로 활동을 하다가 가수로 데뷔를 했기 때문에 박상철 부인 김점숙과 이혼을 했다는 루머가 나오는 것 같습니다. 스타가 되고 이혼을 하게 된 연예인이나 연예인 커플이 많았기 때문이지요.



한마디로 돈과 인기를 얻고 나니 조강지처를 버리는 것은 아닌가 하는 사람들의 의혹이 루머로 퍼진 것입니다. 박상철 이혼, 박상철 재혼은 전혀 사실이 아닌데요.



박상철은 이런 루머를 극복하기 위해서 자신이 아내 김점숙과 아무런 문제가 없이 잘산다고 보여주려고 일부러 아내와 함께 방송에도 나갔다고 합니다. 박상철이 부인 김점숙에게 잘해야 하는 이유는 김점숙이 박상철의 꿈을 지켜주려고 끝까지 지원을 해주었기 때문입니다.



<결혼하기 전부터 남편이 가수가 되겠다는 꿈을 절대로 막지 않겠다라고 각서를 써뒀어요> 박상철이 평생 소원이라는데 끝까지 반대할 수가 없었다고 합니다.



박상철은 진정한 노력파 가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단 가수가 되기 위해서 본인 스스로 사람을 쫓아다니며 가수 데뷔에 성공을 했고, 가수 데뷔 후 자신의 곡을 알리기 위해서 무궁무진한 노력을 했기 때문입니다.



어쩌면 박상철처럼 노력을 하는 사람이라면 성공하지 않을 사람이 없을 것 같네요. 그만큼 박상철의 트로트 가수로서의 노력은 상상을 초월한다고 할 수 있지요.


박상철이 앞으로도 지금처럼 좋은 노래를 많이 들려주길 바라며, 오랫동안 트로트 가수로 큰 인기를 얻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