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진중권은 대학교수이자 평론가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방송활동을 활발하게 하고 있으며, SNS를 통한 활동으로 대중들과 소통을 하고 있습니다.



진중권은 바른말을 할줄 아는 언론인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진중권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진중권 프로필

진중권 나이는 1963년 4월 27일생입니다. 진중권 고향은 서울출신이며, 진중권 소속사는 스카이엔터테인먼트입니다. 진중권 소속은 동양대학교 교수이며, 가족으로는 진중권 배우자(와이프) 미와교코, 누나 진회숙, 누나 진은숙, 남동생이 한 명 있습니다.



진중권 학력은 서울대학교 대학원입니다. 진중권 누나 진회숙은 SPO편집장이나 평론가 칼럼니스트이며, 진은숙은 함부르크 음악대학을 나와 작곡가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진중권의 가족사에 대해서도 흥미로운 일들이 많이 있는데요. 진중권은 목사의 아들이면서 스스로가 개신교도입니다. <아버지가 개척 교회 목사였고, 어머니가 피아노 강사였다> 교회는 김포 공항동에 있는 중앙감리교회였는데, 지금은 다른 분이 하고 계신다



<미술과 음악을 전공한 누나가 2명이 있고, 남동생 직업은 프로그래머입니다. 누나는 학부 끝나자마자 독일로 갔고, 아직도 거기서 살고 있어요. 남편이 핀란드 사람입니다. 20세 연하의 핀란드 남자이지요>



진중권 이혼, 진중권 재혼은 전혀 사실이 아닙니다. 아무래도 한국에 혼자 살고 있기 때문에 이런 루머가 나온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진중권 부인 미와교코 결혼스토리

진중권 역시 국제 결혼을 했는데요. 진중권 아내가 일본인입니다. 진중권 아내 미와교코 국적이 일본에서 태어난 일본인이지요.



아무래도 해외에서 생활을 많이 하다보니 외국인들과 만날 기회도 많고, 이로 인하여 결혼 역시 외국인과 하게 된 것 같습니다. 진중권 부인 미와교코와의 결혼 스토리 역시 참 재미있습니다.



<아내는 독일 유학 당시 어학원에서 처음 만났는데 우연히 옆집에서 살게 됐다. 당시 누나가 프랑스 파리에 가는 바람에 저 혼자  살게 되었어요. 당시 옆집에 사는 아내가 매일 빵만 먹는게 불쌍해서 제가 저녁밥을 지어서 먹이고 했어요. 사실은 아내가 요리는 정말 못하거든요>



<그렇게 친해지다보니 같이 놀러 다니고 같이 술을 마시러 다니고 그러다가 연애도 하고 집세를 좀 아껴보자 해서 방 두 개짜리를 얻어 3년 정도 동거도 같이 했어요. 양가 부모님도 우리가 동거를 하는 것을 알았어요. 일본인 장모 장인이 일본에서는 보통 이런 경우 결혼을 하는데 한국에서는 어떤지 모르겠다라는 팩스를 보내기도 하셨어요>



<그렇게 각자의 집안에서 결혼이야기가 나와서 결혼을 하고 아이를 낳고 한 거에요. 아들도 원래는 안 낳으려고 했는데 생겨버렸어요>



진중권 아내와 진중권 아들은 독일에서 살고 있으며, 독일에서 혼인신고까지 했다고 하지요. 원래는 한국에서 혼인 신고를 하려고 했는데 그렇게 되면 아내가 국적을 포기해야 된다고 해서 안한 것이죠. 그래서 아들 역시 2개의 국적을 가지고 있는데 하나는 진중권을 따라서 한국 국적을 하나는 미와교코를 따라서 일본 국적을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어떻게 보면 진중권은 기러기 아빠 생활을 하고 있는데요. 진중권의 성격이 독특하다고 느끼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만큼 결혼 생활 역시 상당히 독특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만약 진중권의 바램처럼 아들을 낳지 않았다면 진중권의 결혼 생활도 많이 달라지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진중권 아내 직업은 책을 집필한 작가이기도 합니다. 진중권 아내 사진(진중권 부인 사진)은 거의 공개가 되지 않았습니다.



진중권이 대학교수이자 평론가 그리고 방송인으로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었던 이유 역시 혼자 살고 있기 때문에 좀 더 자유로운 활동이 가능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진중권이 SNS에서 쏟아내는 말이나 쓰는 글들은 영향력도 상당하고 대중들의 큰 주목을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진중권이 앞으로도 지금처럼 대중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좋은 모습을 많이 보여주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