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화제의 인물

국회의원 손혜원 남편 정건해

서프라이즈7 2019. 1. 14. 08:30

국회의원 손혜원은 더불어민주당을 대표하는 인물입니다. 손혜원은 여러 논란에 대해서 움직임을 보이는 국회의원인데요. 국민들과 항상 함께 하기를 원하는 인물이지요.



손혜원 프로필

손혜원 나이는 1955년 1월 23일생이며, 현재 지역구는 서울 마포구을입니다. 2016년 제 20대 국회의원으로 당선이 되었습니다. 손혜원은 전 홍익대학교 산업미술대학원 교수를 지내기도 했는데요. 정치를 하기 전에 컨설턴트, 브랜딩 전문가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손혜원은 디자인일을 하다가 브랜딩이라는 비슷하면서도 다른 일을 했는데요. <기업 이미지 통합 작업을 하는 것보다 경쟁 상품을 이기는 브랜드 이름을 만드는 일이 더 매력적이다>



손혜원은 참이슬로 무척 유명합니다. 참이슬이라는 이름을 손혜원 의원이 지었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입니다. 1998년 진로가 소주를 장악하고 있을 때에 두산이 그린을 내놓았고, 결국 진로가 다시 순한 소주로 반격을 했지만 실패를 했지요.


그러다가 손혜원이 참이슬이라는 이름을 지으면서 지금의 참이슬 브랜드가 탄생하게 된 것입니다. 손혜원의 참이슬을 시작으로 처음처럼 등 소주 브랜드의 전쟁이 시작된 것입니다.



손혜원 남편 정건해

손혜원 남편 정건해는 손혜원보다 10살 연상으로 고 김근태 의원의 대학동창이라고 합니다. 서울대학교 상대를 나온 수재이지요.


손혜원 남편 정건해 직업은 회계사였다고 하는데요. 중부청 재평가심의위원회, 안건회계법인 본부장, 한영회계법인 대표를 지낸 회계사 쪽에서 유명한 인물입니다.


손혜원 자녀, 손혜원 아들 딸은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손혜원 조카 손가영이 탤런트라고 합니다.



손혜원 지지자들은 참 다양합니다. 젊은 층은 진보가 많이 지지하고, 보수도 손혜원을 많이 지지한다고 합니다. 이 때문에 남편이 아내(부인) 손혜원의 민주당 활동을 못마땅하게 여기기도 했다고 합니다.



손혜원은 시원한 사이다 발언으로 화제가 된 적이 많이 있는데요. 이번에 전명규, 조재범 등 빙상계 논란에도 입을 열었습니다. <저는 지난 2년간 빙상계 비리를 파헤쳐 왔다. 작년 국감에서 드디어 빙상계 적폐 주인고, 전명규 교수를 국감에 세웠고, 녹취파일을 통해 그의 위증을 세상에 알렸다>



<조재범과 전명규의 범죄행위가 얼마나 추악하고 뿌리 깊은지 이미 선수들의 피맺힌 제보를 받아 국감 현장에서까지 낱낱이 보여줬음에도 문체부도, 한체대도, 정부도,검찰도 그들의 외침을 못들은 외면했다. 그 누구도 홀로 남겨진 심석희를 보호해주지 않았다>며 그동안 침묵한 여러 기관을 꼬집었습니다.


손혜원이 이번에도 빙상계 비리를 시원하게 파헤쳐주길 바라며, 빙상계 비리가 뿌리뽑힐 수 있도록 노력해주길 기대해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