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수 김태우와 그의 아내 김애리는 방송에 자주 출연을 했지만, 여러 가지 논란으로 현재 김애리는 방송에 나오고 있지 않은 상태입니다. 두 사람은 현재 각자의 자리에서 열심히 일을 하고 있는데요. 김태우와 그의 부인 김애리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김태우 프로필

김태우 나이는 1981년 5월 12일생입니다. 고향은 경북 구미 출신이며, 키는 190cm로 큰 키가 특징입니다. 김태우는 GOD 메인보컬 출신으로 현재는 솔로로 활동을 하면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요. 김태우 데뷔는 1991년 지오디 1집 앨범으로 데뷔를 했습니다.



김태우는 GOD 해체 이후 가장 활발하게 활동한 멤버라고 할 수 있는데요. 예능에서도 종횡무진했으며, 2012년에는 본인의 소속사 소울샵엔터테인먼트를 설립하기도 했습니다. 자신이 직접 회사를 차린 이유는 후배를 양성하기 위해서, 스스로 책임감을 느끼기 위해서였다고 하지요.



김태우 소속사는 아내 김애리가 경영이사를 맡고 있으며, 김태우 장모도 경영에 참여하고 있다고 하지요. 그러나 이 때문에 논란의 대상이 되기도 합니다.



김태우 부인(아내) 김애리

김태우 김애리는 방송을 통하여 많이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미녀와 야수라고 말을 할 정도로 김태우 아내 김애리는 예쁜 외모와 몸매를 가지고 있습니다.


김태우는 2009년 재즈 보컬리스트 윤희정의 소개로 현재 부인 김애리를 만나게 됩니다. 김애리는 언어에 능통하고, 외모도 예쁜 제원으로 알려졌는데요. <아내는 서울대 생명공학 연구원이고 한국어 영어, 일본어, 스페인어를 구사한다>



<나보다 1살 어린데 동안이며, 미인이다. 원래 공부를 많이 하는 사람은 잘 못논다는 고정관념을 가지고 있었다. 그런데 첫 만남에서 최신 팝에 대해서 모조리 꿰고 있는 아내의 모습에 마음이 갔다>



김태우가 결혼할 당시 아내 김애리를 언론에서는 이렇게 소개합니다. <미국 유학파 출신으로 이화여대 대학원생이며, 서울대학교 생명과학연구소 연구원으로 재직 중인 재원이다> 김애리의 스펙을 본다면 충분히 사기케라고 말을 할 수 있을 정도로 어디하나 빠질 때 없는 완벽한 여성이었습니다.



이후 김태우 김애리는 1년 반을 연애한 끝에 2011년 12월 26일 결혼식을 올리게 됩니다. 이후 딸 김소율, 김지율, 아들 김해율을 낳았지요.



김태우 김애리 vs 메건리 길건 논란

김태우와 김애리는 육아예능에 함께 출연을 하면서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리다가 메건리, 길건 사건으로 김애리는 방송 출연을 중단하게 됩니다. 메건리가 전속계약해지 소송을 걸었는데 그 이유에 대해서 이렇게 언급을 했습니다.



김태우 부인인 김애리가 경영이사로 장모인 김모씨가 본부장으로 취임하면서 기존 경영진을 전원 퇴사시켰고 이후 정산 내역서가 제대로 제공된 적이 없다. 데뷔 2주 전에는 김본부장이 배분이 부당하다면서 부속합의서에 사인하기를 강요했다.



각종 언어 폭력에 시달리다 심한 우울증, 인신공격성 발언, 온갖 모욕적인 언어폭력을 견뎠다. 차량도 김애리 이사가 쇼핑 등 개인 용도로 사용하는 등 매니지먼트를 전혀 하지 않는 등 부당한 대우를 했다. 등등의 논란으로 소송을 걸게 된 것입니다.



그리고 길건은 매건리와 다르게 소속사로부터 계약해지를 당하게 되는데요. 길건에 따르면 <1년 4개월 소속 기간 동안 소속사가 앨범을 내주지 않았고, 스케줄도 없었다. 소속사 측이 계약금의 2배를 지급하고 나가라는 내용증명을 보냈다> 등 메건리와 길건 논란을 통하여 김태우와 김애리 모두 좋지 않은 이미지를 심어주게 되었습니다.



물론, 양측의 주장이 서로 대립이 되었지만 분명한 것은 김태우 측에서도 문제가 있었다는 것입니다. 이런 논란들로 인하여 김태우와 김애리의 가족 경영에 대한 문제점을 제시하기도 했으며, 대중들의 비난과 좋지 않은 이미지를 얻게 되었지요.



결국, 메건리와 길건의 문제는 일단락이 되었으며, 김태우의 소울샵엔터테인먼트는 더 이상 후배 가수를 육성하는데 큰 집중을 하지 않고, 김태우 본인의 활동에 집중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아무튼, 김태우는 가수로서는 큰 성공을 거두었지만, 소속사 대표로서는 좋지 못한 이미지만 얻게 된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나이도 어렸고, 소속사를 경영했던 경험 부족이 이런 일을 발생하게 만든 것 같습니다.



김태우는 독보적인 보컬을 가진 가수로 그의 노래실력은 누구나 인정하고 있으며, 재치있는 입담의 소유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만약 소속 가수와의 논란이 없었다면 더 큰 인기를 끌었을 것이며, 그의 아내 김애리 역시 대중들로부터 주목을 받는 가수의 아내가 되어있지 않았을까요?



김태우 김애리 부부가 앞으로는 좋은 모습만 보여줄 수 있기를 바라며, 대중들에게 좋은 노래 많이 들려주는 좋은 가수가 되길 응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