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화제의 인물

금나나 결혼과 동국대 교수

서프라이즈7 2017. 9. 1. 21:18

미스코리아 출신이자 동국대 교수로 임용이 된 금나나는 방송에 출연을 할 때마다 큰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아무래도 금나나 학력과 집안 그리고 미모를 모두 갖추고 있는 엄친딸이기 때문입니다.



금나나 프로필

금나나 나이는 1983년 8월 19일생으로 고향은 경북 영주입니다. 금나나 키는 172cm로 미스코리아 출신다운 늘씬한 몸매를 자랑하고 있지요. 금나나는 경북과학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경북대학교 의예과 중퇴이후 하버드대학교 생물학과 학사, 컬럼비아 대학교 대학원 가정학과 석사, 하버드 대학원 보건학과 박사과정을 거쳤습니다.



미스코리아 출신이라고 하기에는 너무나도 고학력의 소유자라고 할 수 있지요. 방송에 데뷔를 한 것은 2002년 제46회 미스코리아 진으로 데뷔를 했습니다. 금나나 직업은 영양학자 겸 역학 연구자이자 미스코리아 진 출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금나나가 머리가 좋은데는 유전적인 요인도 크다고 생각하는데요. 시골인 경북 영주에서 태어났는데, 금나나 아버지와 금나나 어머니의 직업이 모두 교사입니다. 유전적으로 머리가 좋은 집안에서 태어났고, 부모의 교육 방식도 금나나에게 큰 도움이 되었다고 할 수 있지요.



<나나를 자유롭게 키웠어요. 공부해라라고 잔소리를 해본 적이 없고 장래희망에 대해서 항상 의견을 존중해주었지요>



<나나가 중학교 3학년 때에 고등학교 진학을 앞두고 저와 의견이 엇갈렸어요. 저는 나나가 외고에 가기를 바랬는데, 나나는 과학고에 가겠다고 하는거예요. 서로 의견을 굽히지 않고, 결국 구미외고와 포항과학고를 모두 견학했어요. 그러고도 나나가 과학고를 가겠다고 해서 결국은 제가 항복했어요. 사실 저는 나나가 발레리나가 되기를 바랬는데 아이의 꿈을 꺾을 수는 없었어요>



그런데 금나나는 어렸을 때부터 미모도 예뻤고, 키도 다른 이들보다 컸었는데 주위의 권유로 미스코리아에 출전을 하게 됩니다. 그런데 덜컥 미스코리아 진이 되어버리지요. 금나나가 주목을 받았던 것은 미스코리아 최초의 과학고 출신의 의대생이라는 것이었습니다. 김태희가 서울대에 다녔던 것처럼 말이죠.



금나나는 미스유니버스 대회에도 참가하게 되었는데, 참가를 하고 돌아오는 길에 경북대 의대생 재학생이라는 타이틀을 과감하게 버리고 미국 대학에 지원을 하게 됩니다. 지원한 대학이 무려 하버드대학과 MIT 였지요. 금나나는 두 대학을 동시에 합격하는 영광을 거머쥐게 되었습니다.



금나나 비디오 스캔들

금나나는 연예계 활동을 거의 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금나나 비디오 또는 금나나 동영상과 같은 좋지 않은 루머가 떠돌게 되는데요. 그러나 이것은 국내 다른 성인여배우가 출연한 성인영화로 금나나와 전혀 관계가 없지요. 그러나 금나나라는 이름이 언급되었다는 것 자체만으로 그녀는 상당히 괴로워했다고 합니다.



아무튼, 우리나라는 방송활동을 하다가 중단하면 온갖 소문이 다 떠도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금나나 이혼, 금나나 재혼 등은 사실이 아니며 금나나는 아직 결혼도 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금나나 결혼 남자친구

금나나는 이제 30대 후반으로 접어들었는데요. 그러나 아직 결혼보다는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더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금나나가 연애를 거의 하지 않았던 이유는 학업의 성적을 내기 위해서 연애를 포기했다고 합니다.


<저에게 관심이 보이는 남학생이 생기면 한국에 약혼자가 있다. 졸업하면 결혼할 거다라고 거짓말을 했어요. 연애에 집중하면 다른 것은 못하는 제 성격을 잘 알기 때문이었죠>



이런 것을 보면 금나나가 괜히 하버드대학교에 가고, 의대에 진학을 한 것이 아닌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머리도 좋겠지만, 그만큼 노력도 많이 했다고 볼 수 있지요.


이제 금나나가 교수라는 안정적인 직업도 가지게 되었고, 나이도 어느 정도 있는만큼 결혼에 대해서 진지하게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러나 금나나가 모두 합격하고 성공한 것은 아닌데요. 그 이유는 미국 26개 의과대학원에 석사 원서를 냈는데 전부 떨어졌다고 밝혔기 때문입니다.



결국 그녀는 원래 꿈이던 의과대학원 진학을 포기하고 컬럼비아 대학교 영양학대학원 가정학과로 진학을 하게 된 것입니다. 한국에 계속 있었다면 벌써 의사가 되고도 남았을텐데, 미국에서 새로운 도전을 하여 새로운 직종을 선택하게 된 것입니다.



금나나는 하버드대 박사과정을 모두 마치고 동국대학교 식품생명공학과 교수로 임용이 되었는데요. 올 가을학기부터 식품위생학 강의를 한다고 합니다. 자신의 꿈이었던 의사라는 직업대신에 학생들을 가르치는 교수가 된 것 같네요. 부모님에 이어서 금나나도 선생님이 된 것입니다.



금나나는 2002년 미스코리아 진 출신으로 화려한 스펙을 가졌지만, 연예계 진출에는 큰 관심이 없었던 것 같습니다. 동국대학교 교수로 임용되어 학생들을 가르치는 교수가 된 금나나는 이제 새로운 도전을 하게 되었는데요.


금나나와 같은 스펙은 앞으로 또다시 나오기 상당히 힘들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금나나가 앞으로도 대중들에게 좋은 모습을 보여주길 바라며, 교수라는 새로운 직업에서 좋은 모습을 많이 보여주길 기대해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