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원로가수 전인권은 아직도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가수 중의 한 명입니다. 전인권의 목소리는 나이가 들수록 더욱 멋있어지는 것 같은데요. 전인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전인권 프로필

전인권 나이는 1954년 9월 4일생입니다. 전인권 고향은 서울출신이며, 그룹 들국화 소속이지요.


전인권 소속사는 들국사컴퍼니이며, 학력은 명지고등학교를 중퇴했습니다. 전인권 데뷔는 1979년 따로또같이 정규 앨범으로 데뷔를 했습니다.



전인권은 1983년 그룹 들국화를 결성하면서 큰 인기를 끌게 되는데요. 들국화 멤버는 전인권, 최성원, 허성욱, 조덕환, 주찬권입니다. 들국화로 활동하면서 여러 히트곡을 만들어냈는데요. 그것만이 내 세상, 사랑일뿐이다. 매일 그대와, 돌고돌고돌고 등이 있습니다.



전인권의 들국화

전인권은 <1985년 들국화로 앨범 데뷔하기까지 4년간 스탠바나 나이트클럽과 같은 밤무대 업소에서 주로 팝송을 부르며 수입을 얻었습니다. 당시 상당히 힘들었다고 하는데요. 방송국 진입은 엄두도 못했었죠. 하지만 손님들은 우리의 노래를 굉장히 좋아했어요. 어느 날 새벽 밤업소에서 성원이가 만든 제발과 그것만이 내 세상을 불렀는데, 분명 사람들이 처음 듣는 노래인데도 반응이 아주 열정적이었어요. 우리는 자신감을 갖고 앨범을 내기로 했지요>



그러나 들국화는 2집 실패 이후 멤버들간의 음악적 견해차이로 해체를 하게 됩니다. 짧은 활동 기간이었지만, 엄청난 임팩트를 보여주었기에 들국화는 참 아쉬운 그룹이라고 할 수 있지요. 이후 전인권은 대마초와 마약 등을 상습 투약한 혐의로 구속이 되었는데요. 동종 전과가 5범이나 되지요. 전인권의 흑역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인권 부인(아내) 정혜영

전인권 아내 정혜영은 1980년에 결혼을 하게 됩니다. 전인권 부인 정혜영과 나이차이는 7살 연하로 정혜영은 여대생은 신분이었고, 당시 전인권은 무명 가수였지요.


<24세 때 무창포 바닷가에서 처음 만나서 연애를 했다. 3년 연애를 하다가 1980년 결혼을 했다>



정혜영은 전인권의 노래에 반해 팬이 되었고, 이것이 인연이 되어 결혼까지 하게 됩니다. 전인권 자녀로는 1남 1녀가 있지요. 그런데 전인권 정혜영 부부는 2002년 이혼을 하게 됩니다.


전인권 이혼이유(이혼사유)로는 성격차이로 인한 것과 전인권이 대마초 등의 사건으로 사회적인 물의를 일으키게 됨으로써 아내와의 갈등이 이혼이유라고 할 수 있지요. 약물 중독은 전인권을 피폐하게 만들었고, 가족도 힘들게 만들었습니다.



이혼이후 재결합에 대한 이야기가 많이 나왔는데요. 전인권이 약물 중독 논란이 되었을 때에 아내 정혜영에 옆에서 전인권을 보살펴 주었기 때문입니다.



<난 늘 전인권을 지켜봐왔어요. 집밖에서 아이들을 만났고, 또한 아이들을 통하여 밑반찬을 늘 챙겼고요. 하지만 남편은 앞만 보고 달리는 사람이라 그런 손길을 몰랐는지도 모르겠네요>


그러나 전인권 재혼은 하지 않았는데요. 이혼을 한 상태로 서로를 보살피며 지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인권이 다시 재기를 할 수 있는데, 아내 정혜영의 보살핌이 상당한 영향을 미쳤다고 할 수 있지요.



전인권을 보면서 약물 중독이 얼마나 무서운지 왜 약물을 하지 말아야 하는지 느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만약 전인권이 약물을 하지 않고, 들국화로 계속 활동을 했다면 지금보다 더 대단한 가수가 되었을텐데라는 아쉬운 생각도 듭니다.


이제는 방송 활동도 많이 편하게 하고, 집사부일체 등과 같은 예능 프로그램에도 전인권이 출연을 하고 있는데요. 다시 재기에 성공해서 원로 가수로 높은 인지도를 얻고 있는 전인권이 앞으로도 좋은 모습을 많이 보여주길 기대해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