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지연이라는 이름으로 활동하는 인기 아나운서는 두 명이 있는데요. 이지연 동명이인 아나운서 중에서 언니 이지연 아나운서에 대해서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이지연 아나운서 아버지는 이상벽으로 대를 이어서 MC가 된 케이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지연 프로필

이지연 아나운서 나이는 1975년입니다. 소속사는 미스틱89이며, 아버지 이상벽이 있습니다.



이지연 아나운서 학력은 연세대학교 철학과 출신이며, 데뷔는 2000년 KBS 26기 공채 아나운서로 데뷔를 했습니다.



이지연 아나운서 남편 이경로

이지연 아나운서는 10년간 연애 끝에 결혼을 하게 됩니다. 이지연은 학교 선배인 이경로를 만나 결혼을 하게 되는데요. 두 사람은 연세대학교를 다닐 때에 음악 동아리 <유포니아>에서 처음 만납니다.



이지연은 1학년이었고, 이경로는 군복무를 마치고 2학년 복학생 때에 처음 만나게 되었습니다. 이지연은 첼로를 이경로는 트럼펫을 연주하며 서로 자연스럽게 친하게 되었고, 결혼까지 골인하게 되었지요.



두 사람은 무려 연애를 10년 동안 했는데요. 오랜 연인관계가 결혼까지 이어진 케이스입니다. <남편은 내가 대학교 1학년때부터 만났던 사람이다. 자연스럽게 우리집에 드나들었고, 아버지 이상벽과 집에서 술을 기울이던 것이 막역한 사이로 발전을 했고, 10년 동안 서로 술친구가 되어 줬다>



이상벽이 이지연 이경로를 이어준 결정적인 인물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이상벽이 이경로에게 <너는 장가도 안가냐? 임마 그렇게 집에 드나들었으면...> 이경로는 이상벽의 말을 듣고 <지연이하고 결혼을 허락하시는 겁니까?>라고 되물었다고 합니다.



이에 이상벽은 <너는 자존심도 없냐?>라고 했다고 하지요. 이지연 역시 시댁부모님에게 무척 잘 보여 결혼 생활이 상당히 수월했다고 하지요.


이지연 이경로 결혼은 2005년 1월 올리게 됩니다. 이지연은 아나운서로 재직을 했고, 이지연 남편 이경로 직업은 KTF 단말기 전략팀 과장으로 일하고 있었습니다.



이지연 아나운서 원정출산 의혹과 이혼루머

아지연 아나운서 이혼루머는 원정출산이 있으면서 여러 가지 루머와 함께 나왔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지연 아들을 미국에서 낳았기 때문인데요. 미국에서 태어나게 되면 자연스럽게 시민권을 받게 되고, 이지연이 이를 의도한게 아닌가 하는 의혹을 받기도 했습니다.



이에 이상벽 아나운서가 직접 이를 해명하기도 했는데요. <의도적으로 원정출산을 한 것으로 알고 있는 사람들이 많은데, 미국에서 아들(손자)을 낳았지만 의도적인 원정출산은 아니다. 사위가 회사 지원으로 미국에서 학위 취득 과정을 밟게 된 것이다>라고 말을 했습니다.



이지연 아나운서가 의도하지 않은 자연스러운 일이었겠지만, 이로 인하여 대중들의 의심과 비난을 받게 되고, 결국 아나운서의 일자리 역시 많이 잃게 되었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의 경우 군대라는 문제가 있고, 보수적인 성격이 강하기 때문에 이런 문제에 상당히 민감한 것 같습니다.




이지연 아나운서는 그동안 여러가지 루머로 힘들어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버지가 이상벽인 이유 때문에 아버지 빽으로 방송국에 입사를 했다는 말도 있었고, 원정 출산 의혹까지 시달렸기 때문입니다. 특히 원정출산으로 이지연 스스로 비호감 아나운서가 된 것 같습니다.



아나운서의 방송 활동이 많아지면서 아나운서 역시 연예인으로 보는 경향이 커졌습니다. 이지연 아나운서도 마찬가지인 것 같습니다.



아무튼 이런 의혹과 루머는 본인 스스로 풀어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대중들에게 좀 더 진실되게 다가가고, 솔직한 자신의 모습을 보여준다면 대중들도 이지연을 다시 좋은 모습으로만 바라볼 수 있지 않을까요?


아버지 이상벽 아나운서에 이어서 아나운서의 대를 잇고 있는 이지연 아나운서의 좋을 활동을 기대해보겠습니다.

댓글